지수X정해인, 드라마 ‘설강화’ 방영도 하기 전에 ‘논란’ 터져

지수X정해인, 드라마 ‘설강화’ 방영도 하기 전에 ‘논란’ 터져

지수 인스타그램

최근 한 드라마가 역사왜곡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방영을 앞둔 ‘설강화’ 역시 우려가 커지고있다. 오는 6월 방영 예정인 JTBC 새 드라마 ‘설강화’는 ‘SKY 캐슬’의 유현미 작가와 조현탁 감독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으는 작품으로 블랙핑크 지수와 배우 정해인이 주연을 맡았다.

정해인 인스타그램

하지만 ‘설강화’는 제작 초기단계부터 줄거리가 공개되며 간첩 미화 논란이 됐었다. 줄거리에 따르면 1987년 최루탄이 폭죽처럼 터지던 시대, 여대 기숙사에 피투성이 남자가 뛰어들고, 여학생은 그를 시대를 위해 싸우는 운동권 학생이라 생각해 치료해 준다.

정해인 인스타그램

그러나 남자는 무장간첩이었고, ‘지옥’ 같은 훈련에서 살아남은 일당백 용사였다. 조국이 그에게 맡긴 미션을 완수해야 하는 처지에 자신을 살려준 여자에게 사랑에 빠지면서 두 사람의 비극적인 운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수 인스타그램

누리꾼들은 “소재 자체가 미화 소지가 다분하다”라는 비판적인 반응과 “드라마는 열어보기 전까지 모른다” 등의 반응으로 나뉜다. 앞서 ‘설강화’는 편성 전부터 시놉시스가 일부 공개되며 논란이 된 바 있다. 당초 ‘이대기숙사’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상에 시놉시스가 확산되며, 누리꾼들의 비난을 샀다.

정해인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JTBC 새 드라마 ‘설강화’는 오는 2021년 6월 방송되며 정해인, 지수, 유인나, 장승조, 윤세아, 김혜윤, 정유진 등이 출연한다.

지수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YJ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