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전인데 ‘인스타 감성’ 충만한 사진 모음 (++사진)

100년 전인데 ‘인스타 감성’ 충만한 사진 모음 (++사진)

기사와무관한사진/클립아트코리아

최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100년 전 힙한 사진들’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이하 온라인커뮤니티

해당 사진 속에는 100여년 전 사람들이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 담겼다. 작성자는 1886년에 찍은 한 여성의 사진을 공개하며 “포즈나 모델 표정이 며칠 전에 찍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의자에 앉은 여성은 미소를 지으며 카메라를 응시했다. 100년이 지났지만 세련된 복장과 깔끔한 외모가 돋보인다. 작성자는 또 청나라 복장을 한 남성의 사진을 공개했다. 작성자는 “청나라 사람 같은데 먹방 썸네일 느낌”이라고 말했다. 남성은 양손에 밥공기와 젓가락을 든 채 유쾌한 표정을 지어보였다.

작성자는 이어 “가족사진 컨셉 샷인데 이런 장난스러운 가족사진은 찾아보면 엄청 많더라”며 한 가족사진을 선보였다. 이 가족은 키 순서대로 나란히 서서 무표정으로 카메라를 바라봤고, 어머니의 얼굴은 나오지 않도록 연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은 1889년에 촬영됐다. 선남선녀 커플이 호박밭 위에 앉아 입을 맞추는 모습이 담겼다. 마치 배우의 화보를 연상케 했다. 1894년에 촬영된 네이티브 아메리칸 소녀의 사진도 공개됐다. 전통의상을 입은 소녀는 활짝 웃으며 카메라를 응시했다.

마지막으로 1900년대 초반 연도 미상의 거울 커플 셀카의 사진이 공개됐다. 전통 의상을 입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거울을 보고 사진을 찍은 듯 하다. 해당 사진들은 접한 네티즌들은 “최근 아님?”, “보기 좋다”, “와 진짜 선남선녀다”, “먹방 썸네일이잖아ㅋㅋㅋ”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