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초등학생 3시 동시하교제 추진…부모님 걱정 덜겠다”

연합뉴스 이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1일 “초등학생 3시 동시 하교제로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 글을 통해 “내일부터 초등학교 전면 등교가 시행된다. 벌써부터 부모님들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한다.

그는 “초등학교는 유치원, 어린이집보다 하교 시간이 빠르고 요일별로도 들쑥날쑥하다”며 “결국 방과 후 나 홀로 집에 있는 아이가 안쓰러워 직장을 그만두는 일도 발생한다”고 전했다.

이어 “대부분의 나라들은 3시 이후 동시 하교를 채택하고 있다. 

이재명 SNS

그러나 우리는 이보다 빨리 하교하다 보니 정규수업 시간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평균보다 적다”며 “수업 시간이 늘어난 저학년을 중심으로 다른 OECD 국가처럼 지역교육과정을 도입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초학력 향상 등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 제공과 함께 Δ학급당 학생 수 감축 Δ과밀학급에 대한 복합시설 건립 Δ교사 등 인력 충원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또한 “정규수업 종료 후에는 오후 7시까지 양질의 돌봄을 제공하겠다”며 “아이들은 적절한 교육과 돌봄을 받고 부모님은 경력 단절 걱정이 없도록 학교와 지방정부, 지역사회와 함께 꼼꼼히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소통단

[저작권자AR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