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핀 황제? 틀린 단어라며”.. 모니카 ‘팝핀’ 발언 비난했던 댄서, 과거 방송서 ‘팝핀 황제’로 등장 (사진)

스트릿우먼파이터 (이하)

‘프라우드먼’ 모니카의 ‘팝핀’ 발언이 댄서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며 ‘사이버불링’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일 방송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한 모니카는 아형 멤버들에게 ‘댄스 특강’을 하며 장르를 하나하나 설명했다. 그 중 “흔히들 많이 알고 있는 춤 ‘팝핀’ 이다”라고 말하며 아이키와 함께 시범을 보였다.

댄서 호안 인스타그램 (이하)

모니카는 “팝을 하는 모든 동작들을 ‘팝핑’이라고 하는데, ‘ing’에서 ‘g’를 빼서 ‘팝핀’이라고도 부른다”고 부연했음에도 불구하고 방송이 나간 후 댄서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팝핀’이라는 단어가 잘못됐다고 연이어 지적했다. 방송 자막에 ‘팝핀’이라고 나간 것에 대한 비난이었다. 

이들은 모니카가 ‘팝핑’을 ‘팝핀’으로 부른 것에 대해 “장르의 정확한 이름은 팝핑”이라며 “팝핀은 보통 댄서 닉네임에 쓰는 말”이라고 입을 모았다.

MBC

이러한 지적을 제일 처음 한 댄서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었는데, 바로 본인이 불과 몇개월 전 한 방송에 ‘팝핀 황제’ 라는 타이틀로 출연했으며, 본인이 열었던 강의에서도 ‘팝핀의 이해’ 라고 이름을 지었기 때문이다.

댄서 호안 인스타그램 (이하)

이에 네티즌들은 “본인이나 똑바로 설명하지”, “모니카 잘되니까 질투하는 것으로 밖에 안 보인다”, “모니카가 얼마나 편견 속에 살았을 지 보여서 마음이 아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